두피문신을 해야하는 이유 3가지 - 두피문신의 장점 / 후기  (3개월 차)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두피문신입니다. 저는 8월 초에 두피문신을 시술받았는데요. 직접 시술받은 사람으로써 두피문신 후기와 장점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두피문신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문신이나 타투같이, '영구 혹은 반영구 색소를 피부에 주입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우리가 머리카락을 매우 짧게 잘랐을 때의 머리카락 모습, 그 형태로 두피에 문신을 하는 것인데요. 두피문신은 보통 아래와 같은 상황에 많이 합니다. 

     

    삭발 후, 두피문신을 통해 민머리로 지내는 환자들이 많다. 사진은 영국의 두피문신(SMP) 사례.

     

     

    1) 탈모의 정도가 심하진 않지만 은근 신경쓰일때 

    2) 아예 삭발하고 민머리로 지내기 위해 

    3) 정수리 탈모로 인해 두피가 드러났을때

    4) 여성의 경우엔 원하는 앞머리 헤어라인을 만들고 싶을때

     

    저는 1번과 3번에 해당됩니다. 정수리 가마 쪽에 두피가 드러나서 굉장히 스트레스 받았거든요. 그렇다면 저는 왜 두피문신을 선택했으며, 어떤 효과를 누렸는지 두피문신 장점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피문신의 장점 3가지" -  저는 마취도 안했어요.

     1.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두피문신은 모발이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합니다. 모발이식의 경우에는 가장 저렴한 방법인 절개술의 경우에도 1000모낭(약 2000모) 기준으로 보통 500~600만원 정도 가격대를 형성합니다. 상대적으로 비싼 DNI 비절개 이식술같은 경우에는 700~800만원 선이며, 한 번 모발이식을 할때 보통 2000~3000모낭, 정도 받는다고 생각하면 엄청난 가격이죠. 

     

    필자가 두피문신 상담때, 원장님께서 직접 찍어주신 사진. 두피가 꽤 드러나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두피문신은 부위의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00만원 내외입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정수리 가마 부분 두피문신 시술을 받았는데, 10 X 10 cm 을 135만원에 받았습니다. 모발이식의 1/6 금액 수준으로 머리 밀도 보강효과를 누리고 있는데요.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2. 효과를 바로 볼 수 있다. -  특히 정수리 탈모에 제격

    모발이식의 경우에는 수술 이후, 옮겨심은 머리카락이 자리를 잡고(생착 과정), 자랄때까지 보통 1년의 기간을 잡습니다. 하지만 두피문신의 경우에는 시술 직후 곧바로 효과를 볼 수 있죠. 아래는 제가 두피문신 시술을 받은 직후(약 30분 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시술 직후임에도 불구하고 사진을 확대해봐야 겨우 '점이 있나?' 싶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모습이죠. 이는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자연스러워집니다.

     

     

    두피문신 시술 직후에 찍은 사진. 시술 직후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자연스러운 모습이다.

     

     

    또 정수리 탈모의 경우에는 머리카락 밀도가 문제잖아요? 탈모가 진행됨에 따라 밀도가 점점 떨어져, 두피가 드러나는 것이 정수리 탈모의 가장 큰 문제점이죠. 그 밀도 문제를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메울 수 있는 시술이라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두피문신을 시술받고 나중에 모발이식 수술을 받아도 문제가 될 것이 전혀 없구요.

     

     

    3. 빠른 일상생활 복귀 

    모발이식의 경우는 수술이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하기 힘듭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무삭발 비절개 수술법을 사용하는 경우엔 그 날도 바로 웬만한 일상생활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두피를 절개하는 절개수술법 같은 경우에는 수술 부위가 쓰라려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크다고 합니다. 또 삭발을 하는 경우도 머리카락이 자라야하니 마찬가지죠. 하지만 두피문신은 시술 직후부터 일상생활에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심지어 저는 참을만하길래 마취도 안했습니다. 

     

     

    두피문신 후기 - 여름철 물놀이도 문제없어요. 한마디로 개꿀.

    저는 8월 초에 두피문신 시술을 받았습니다. 벌써 3개월이 지나고 있는데요. 한마디로 대만족 중 입니다. 저의 탈모 진행상태는 아주 심한 정도는 아닙니다만, 가마 위치 때문에 유난히 정수리가 더 비어보이는데요. 이 부분을 문신을 통해서 커버하고 있고, 정말 많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두피문신을 받기 전에는 계단을 내려갈때, 어딘가 앉아있을때 등 누군가보다 머리가 아래에 있을 때 신경도 많이 쓰이고 스트레스였습니다. 그래서 헤어커버 제품 중 하나인 헤어쿠션(두피 커버 제품은 흑채 말고도 많습니다.)을 사용했었는데요. 

     

    친구들이 휴대폰 플래쉬를 터뜨려 찍은 필자의 머리. 매우 강한 빛에도 자연스러운 모습이다.

     

     

    헤어쿠션은 물에 잘 지워지지는 않았습니다만, 완전 방수는 아니었습니다. 일상생활에는 전혀 지장없이 잘 사용하였는데요. 하지만 여름이 문제였습니다. 땀이 많이 나고 이런 부분은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워터파크, 바다 등 물놀이를 갈때엔 정말 빼도박도 못하고 두피를 훤히 드러냈어야 했는데요. 젊은 나이에 이런 문제를 안고 있다보니까 너무 스트레스였어요. 하지만 두피문신은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서 정말 좋습니다. 

     

     

    두피문신, 이건 주의해주세요! - 타투샵에서 시술을 하면 안되는 이유

    저도 처음에는 두피문신 광고를 보고 '와.. 어쩜 이렇게 드라마틱하게 변하지? 감쪽같게..' 라면서 감탄하고 좋은 부분들만 봤습니다. 그리고 그런 광고들은 대부분 타투샵이 대부분이었죠. 하지만 타투샵에서 두피문신 시술을 하는 것은 불법인데요. 두피문신이 단순히 미용목적이 아닌 탈모 커버를 위해 의료기기를 사용하는 의료시술이기 때문입니다. 애초에 불법인데 타투샵 두피문신이 성행하는 이유는 바로 가격때문입니다.

     

    전문 병원에서하는 두피문신 가격은 시술 부위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00만원 내외인데요. 타투샵에서는 이 가격의 50%, 심하면 1/3 가격에도 시술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이런 불법 시술을 받으면 안됩니다. 

     

    전문 의료기관이 아닌 곳에서 시술을 받으면 그 시술 자체의 안전도 보장받기 힘듭니다만, 시술 후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도움을 받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피부 안에 천연색소를 주입하고, 생각보다 고난이도의 기술이 필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꼭 타투샵이 아닌 병원에서 시술을 받아야합니다. 또한 전문 의료기관이 아닌 곳에서 시술을 받게되면 여러 부작용을 야기할 수도 있는데요. 두피문신의 부작용에 대해서는 "정수리 탈모 치료 경험담 / 두피문신 후기 (3개월 차)"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