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모 영양제로 각광받는 비오틴.. 비오틴은 정확히 무엇일까? - 비오틴의 효능
    • 비오틴은 피부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비오틴은 피부의 재료
    • 그렇다면 비오틴과 여드름의 연관성은? 
    • 그럼 여드름은 왜 생기는 걸까? - 비오틴 섭취 시작 후, 여드름이 늘어났다면..

     

    1. 최근, 탈모영양제 로 각광받는 비오틴... 비오틴은 정확히 무엇일까? - 비오틴의 효능

    최근 들어, 비오틴10000 등 탈모영양제 로써 비오틴이 유명해졌죠. 저도 탈모예방 을 위해 비오틴10000 mg 짜리를 하루에 한알씩 섭취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내 몸에 매일매일 먹는건데, 이게 정확히 무엇인지, 어디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부작용은 없는 지 제대로 모르고 좋다니까 무턱대고 먹으면 안되겠죠? 그럼 비오틴은 정확히 무엇이고,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간단히 짚고 넘어가보겠습니다. 

     

     

     

    1-1) 비오틴 이란? - 비오틴효능 비오틴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비오틴의 화학구조. 비오틴은 비타민B 복합체의 일종으로써 체내의 신진대사, 피부 및 모발 등의 성장에 관여한다.

     

    비오틴 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비오틴 은 우리 몸에 필수영양소 중에 하나로, 비타민B 복합체의 일종입니다. 체내 신진대사에도 작용하구요. 또한 피부와 머리카락은 80~90%이 케라틴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이 케라틴을 만드는 시스틴(cystine)을 비오틴이 많은 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 건강, 탄력에도 중요한 영양소이며, 머리카락 생성에도 많이 작용하죠. 비오틴 이 탈모영양제 로 활용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비오틴 부작용 문제는 비오틴 자체가 비타민의 일종이다보니까, 많은 양을 섭취한다고 하더라도 대부분 소변으로 모두 배출되며, 결핍시에만 피부 건강, 모발 건강 등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지, 비오틴을 많이 먹는다고 부작용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비오틴은 여드름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것인가요? 비오틴을 먹기 시작한 이후로 여드름이 많이 늘어나셨나요?

     

     

    2. 비오틴과 여드름의 연관성 - 비오틴과 여드름의 상관관계

     

    2-1) "비오틴을 과다섭취하면 여드름이 난다던데 진짜인가요?"

     

    간혹 이런 질문이 올라옵니다. 비오틴을 먹기 시작하고나서 여드름이 많이 늘어나신 거 같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비오틴을 과다하게 섭취한다고 해서 여드름 부작용을 가져오지는 않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비오틴은 피부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입니다. 또한 비오틴은 비타민의 일종으로, 다른 비타민들과 마찬가지로 활용되고 남은 것들은 소변으로 대부분 다 배출이 됩니다. 

     

    피부나 머리카락 등에 좋은 효과를 주겠다고 과다섭취를 해서 실망하는 일만 아니라면 부작용 문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그럼 비오틴을 많이 먹으면 여드름이 난다는 속설은 왜 생긴걸까요?

     

    여드름 자체는 워낙 원인이 다양하고 흔한 질병이다보니, 비오틴의 섭취와 연관지어 오해를 받는다. 하지만 비오틴과 여드름의 상관관계는 없다고 보는게 맞다.

     

    2-2) 그럼 여드름은 왜 생기는 걸까? - 비오틴 섭취 시작 후, 여드름이 늘어났다면..

     

    비오틴과 여드름은 연관성이 없지만, 이런 속설이 생긴 이유는 무엇일까? 한가지 추측이 가능한 것은, 여드름 자체가 워낙 흔한 질병이기 때문입니다. 흔한 질병이고 원인이 다양하다보니까, 비오틴 과다섭취 부작용으로 오해를 받는다는 것인데요. 

     

    비오틴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 비오틴이 피부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그리고 비오틴으로 탈모 에 효과를 보기위해서 어느정도의 양을 먹어야하는 지는 " 비오틴 효능 / 비오틴 하루 권장량, 부작용 제대로 알고 드시나요?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