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공시지가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오피스텔 공시지가 조회를 위해선, 국세청의 홈택스 사이트를 활용하면 되는데요. 간단하지만 찾기가 조금 어려워, 검색하여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활용해, 오피스텔 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지금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보시죠!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접속

    오피스텔 공시지가 조회를 위해, 먼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직접 검색하시거나, 왼쪽의 링크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볼 수 있는 첫 화면입니다. 각종 세금과 관련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데요. 오피스텔 공시지가 조회를 위해서는 상단 메뉴에서 '조회 / 발급'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각종 메뉴들이 나옵니다. 

     

     

    국세청 홈택스 상단메뉴 중, '조회 / 발급'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두시면, 이렇게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여기 중에서 우측에 있는 '기준시가 조회 → 상업용건물 / 오피스텔'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기준시가는 공시가격과 같은 말입니다. 용어가 조금 헷갈리신다면, 아래의 관련 글을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기준시가란? 공시지가란? 공시가격이란? - 부동산 용어정리 )

     

    기준시가란? 공시지가란? 공시가격이란? - 부동산 용어정리

    부동산 가격에는 실제 부동산을 거래하는 가격인 '실거래가'를 비롯해서 공시지가, 기준시가, 공시가격 등 다양한 용어들이 사용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거래가, 공시지가, 공시가격, 기준

    puppy-112.tistory.com

     

     

    오피스텔 공시지가 조회 방법

     

     

    '국세청 홈택스 → 조회 / 발급 → 기준시가 조회 → 상업용 건물 / 오피스텔'까지 오셨으면, 이제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여기서 지번주소 또는 도로명 주소로 조회하길 원하는 오피스텔의 주소를 입력한 후, 공시지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텔 공시지가 조회 방법 (예시)

     

     

    만약, 해당 오피스텔의 도로명 주소를 모른다면, 네이버지도 / 다음지도 등 지도를 활용하여 검색하거나, 부동산 페이지에서 위 사진처럼 직접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오피스텔 공시지가 조회 방법 예시를 위해, 위 사진에 있는 송도의 한 오피스텔을 임의대로 골라 공시지가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로명주소인 '송도국제대로 157'을 입력한 후, 검색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송도국제대로와 관련된 도로명 주소들이 쭉 나오는데요. 해당되는 것을 클릭합니다. 

     

    도로명 주소를 선택하면, 아래에 해당 도로명 주소로 등록되어 있는 오피스텔, 상업용 건물(상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임의대로 선택했었던 오피스텔인 '오네스타'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상세주소(동호수 등)을 모두 입력하고 고시년도도 선택해준뒤,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럼, 해당 오피스텔의 기준시가가 얼마인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위면적당 기준시가이므로, 건물면적을 곱하면 되겠죠?

     

    만약, 이 공시지가 가격 조회 결과를 출력하고 싶으면, 하단의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건출물대장 열람 사이트(행정자치부 제공) 연결을 클릭하시어, 해당 오피스텔의 건축물대장을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통해, 오피스텔 공시지가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죠? 공시가격 1억 미만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주택수 미포함 대상이고 월세수익화, 매매가와 비슷하거나 더 높은 전세시세가격, 사업자용 오피스텔은 부가세 10%를 환급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오피스텔 투자와 관련해서 도움이 될만한 글이 이 블로그에 정리되어 있으니, 아래의 관련 글을 참고하시어, 좋은 투자되시길 빕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