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하면은 프로페시아, 미녹시딜 등의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무조건 해야한다고 하죠. 물론 이것들은 탈모 치료에 있어서 선행되어야 하는 치료이긴한데요. 하지만 이것들 마저도 답이 없을때, 혹은 탈모가 심할때는 모발이식이 탁월한 선택입니다. 

     

    모발이식 수술에 있어서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나오는 견적이 3000모 정도인데요. 모발이식 3000모 비용 에 대해서 제가 직접 알아본 가격과 절개 및 비절개 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발이식 수술 후, 8개월 경과 사례 사진.

     

    1. 모발이식 3000모 비용 - 절개 및 비절개

     

    우선 모발이식 수술 비용은 병원별로 천차만별입니다만, 보통 지역별로 모발이식 가격이 달랐는데요. 유명 모발이식 전문병원 이 모여있는 강남 지역(신사동, 압구정동 등)을 기준으로 모발이식 3000모 비용 기준을 잡아보겠습니다.

     

     

    모발이식의 수술은 크게 절개와 비절개 수술로 나뉩니다. 절개 수술의 경우에는 비용이 조금 저렴한 편이지만, 후두부(뒷머리) 두피를 직접 절개하여 모낭을 수집하는 방식이므로 회복에 시간이 걸는 편인데요. 또한 머리카락에 가리긴 하겠지만, 흉터도 조금 남는 편입니다. 절개 수술의 모발이식 3000모 비용 은 1모낭 당 대략 가격이 5000원 내외이기 때문에 700~900만원 정도 수준입니다.

     

    두 번째로 비절개 수술의 경우에는 후두부(뒷머리)의 두피를 도려내어(절개) 모낭을 수집하는 절개 수술법과는 다르게,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하는 방식으로 모발이식 수술이 이루어지는데요. 수술 이후에 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일일이 모낭을 채취하다보니 시간과 비용이 조금 많이드는 편입니다. 비절개 수술의 모발이식 3000모 비용 은 1모낭당 대략 가격이 6000~7000원 내외이기 때문에 900~1100만원 수준입니다.

     

    ※ 적혀있는 모발이식 비용 가격에 VAT(부가세)는 별도입니다.

     

     

    앞머리 M자 탈모 2000모낭 모발이식 사례. 수술 후 1년 경과 사진으로, 생착이 잘 이루어져 매우 성공적인 사례.

    2. 모발이식 수술 비용 줄이기 - 경험담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발품이겠죠. 한 곳에만 가기보다는 여러 곳을 다녀,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생 모발이식 업체들도 많이 생기고 있고, 경쟁이 치열한 편이기 때문에, 이곳저곳 다녀보면서 비교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저도 맨 처음부터 압구정의 모아트 의원 이라는 곳에서 수술을 받으려고 했었지만, 이 곳에만 가는 것이 조금 비합리적이라고 생각하여, 평상시에 관심갖고 지켜보던 다나 성형외과나, 모제림 등에도 방문하여 견적을 냈습니다.

     

    모발이식 수술 시세가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내 몸에 칼을 대는 일인데, 여러 전문가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요. 선생님들마다 헤어라인 디자인 의견도 다르고, 할인정책 들도 비슷하긴 하지만 다 다르기 때문에 여기저기 상담다녀보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두피문신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두피문신은 말그대로 머리에 마치 짧은 머리카락이 있는 거처럼 영구색소를 새기는 시술인데요. 이게 무슨 소용이겠냐 싶으실수도 있지만, 한국인의 머리카락 색과 두피 색의 특성상, 심하지 않은 정수리 탈모에는 두피문신이 상당히 효율적입니다. 

     

     

     

    두피문신 시술 전후비교 사진. 두피문신은 심하지않은 정수리탈모에 매우 효과적이며, 모발이식을 어느정도 대체하기 때문에, 모발이식 비용을 줄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저 또한 정수리 부분(특히 가마부분)에 두피문신을 한 지, 6개월 정도가 지나고 있지만, 정말 크게 만족하고 있고, 모발이식에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었기 때문에 더더욱 만족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모발이식 전문병원 에서는 회원 제도처럼 모발이식, 두피문신, 탈모치료 등 자신의 병원에서 치료나 수술, 시술 등을 한 경험이 있는 환자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데요. 저는 두피문신 시술도 모아트의원 에서 받았었는데, 이 같은 제도 덕에 모발이식 수술 30% 할인 혜택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삭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저는 당장에 누군가에게 외적인 차림새를 신경쓸일이 없어서, 삭발 했을 시의 견적으로 수술을 진행하였는데요. 삭발을 하고 수술을 받는다면, 무삭발 모발이식 수술 대비 약 15% 정도 할인된 가격에 모발이식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