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현재에도 월 8,000대 이상 출하되고 있지만, 인기가 많은 트림은 반 년이상 기다려야한다는데요. 세금, 유지비, 실용성, 디자인 등 가지각색의 매력 덕분이겠죠.
이번 글에서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가격표 & 옵션표, 그리고 친환경 차량의 혜택, 취등록세 및 자동차세 등 아이오닉5 전기차와 관련된 배경 정보들도 함께 전해드립니다.
그럼 바로 살펴보시죠!
아이오닉5 가격표
롱레인지 모델(Long Range)
먼저 아이오닉5 롱레인지 모델입니다. 아이오닉5 제원을 보면, 롱레인지 모델은 배터리 용량 72.6kWh인데요. 1회 충전 주행거리는 타이어 크기(19인치, 20인치)와 2WD(2륜), 4WD(4륜)에 따라 370~429km로 상이합니다.
롱레인지 모델의 가격은 4,980만원부터 시작하며, 풀옵션 모델은 6,370만원입니다. 아래 가격표에서 각 트림별로 어떤 상세 옵션이 들어갔는지, 그리고 선택 가능한 품목도 함께 살펴보세요!
스탠다드 모델(Standard)
다음은 현대 아이오닉5 스탠다드 모델입니다. 스탠다드 모델은 롱레인지 모델보다 약간 작은 배터리 용량(58kWh)이 들어갑니다. 아이오닉 제원표를 보면, 모터 출력에도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모델은 모두 19인치 타이어가 들어가며, 2WD(2륜)과 4WD(4륜)의 차이에 따라 1회 충전 주행거리가 319~336km입니다.
가격은 깡통(?) 모델이 4,695만원부터 시작하며, 풀옵션은 6,045만원입니다. 아래 가격표에서 트림별 기본 옵션과 선택 가능 품목을 확인해보세요.
아이오닉5 옵션표
아이오닉5 옵션표입니다. 각 선택 항목에 들어가는 상세 옵션들을 확인해보세요!
아이오닉5 취등록세 & 자동차세
취등록세(취득세)는 보통 차량 구매를 하는데에 있어서 2번째로 큰 금액입니다. 따라서 이를 미리 고려하지 않으면 예산에 차질이 생길 수 있는데요. 아이오닉5를 구매하면 어느 정도의 취등록세를 생각해야하는지 알아보세요!
또한, 자동차세는 차량 유지비용 계산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아이오닉5의 취등록세와 자동차세에 대해 함께 소개합니다.
▼ 현대 아이오닉5 취등록세 & 자동차세는 얼마나? ▼
요약 정리
- 아이오닉5는 롱레인지, 스탠다드 모델 둘로 나뉜다. 두 모델은 배터리 용량, 1회 충전시 주행가능거리, 모터 출력 등이 다르다.
- 아이오닉5는 4,695만원부터 시작하며, 풀옵션 모델의 가격은 6,370만원이다.
- 차량 구매에 있어서 취등록세와 자동차세는 각각 초기비용과 차량 유지비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니 놓치지 말자.
- 전기차 혜택에 대한 글은 아래 관련 글을 참고
✅ 전기차 혜택 관련 글
▶ 친환경 차량 혜택 알아보기!
▶ 전기차 자동차세 / 취등록세 감면 혜택..?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