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상용 자동차 시장 1위는 현대 포터2가 차지하고 있지만, 그에 이어서 봉고3가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봉고3는 무엇보다도 LPG 모델을 판매한다는 점이 정말 큰 장점 중에 하나인데요. 

     

    지난 현대 포터2 신차 가격표 & 옵션표에 이어서, 기아자동차 봉고3 신차 가격표 & 옵션표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봉고3 1톤 초장축 모델 가격표 (디젤)

    표준캡 2륜

     

     

    먼저 1톤 초장축, 표준캡 2륜 모델입니다. (자세히 들어가기전에 초장축, 표준캡 등의 용어를 잘 모르신다면, 해당 단어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관련 글로 이동되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표준캡에 초장축 모델이기 때문에, 적재공간의 길이가 가장 긴 모델입니다. 트림 가격은 1,705~1,958만원이며, 사진 하단에 있는 옵션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 통풍시트,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플러스 패키지처럼 선택 트림에 따라서 선택할 수 없는 옵션도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기아 봉고3 1톤 표준캡 초장축 2륜 모델 가격표

     

     

    킹캡 2륜

    다음은 1톤 초장축, 킹캡 2륜 모델입니다. 킹캡(현대자동차의 슈퍼캡과 동일)이기 때문에, 운전석 시트를 뒤로 젖힐 공간, 그리고 간단한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표준캡(현대자동차의 일반캡과 동일)은 운전석 바로 뒤에서부터 적재공간이 시작되기 때문에, 시트 각도 조절도 약간 어려운 정도라고 합니다. 정확한 수치와 사진은 기아 봉고3 제원 글을 참고하세요!

     

    그 외의 요소들은 표준캡 2륜 모델과 동일합니다. 

     

     

    기아 봉고3 1톤 킹캡 초장축 2륜 모델 가격표

     

     

    더블캡 2륜

    기아 봉고3 1톤, 초장축 더블캡 2륜 모델입니다. 더블캡 모델이기 때문에, 적재함 길이는 가장 짧지만, 2열 승차 공간이 있어서 최대 6인이 탑승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기아 봉고3 1톤 더블캡 초장축 2륜 모델 가격표

     

     

    기아 봉고3 1톤 장축 모델 (디젤)

    표준캡 2륜 & 4륜

     

     

    지금부터는 '장축' 모델입니다. 장축과 초장축의 차이는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제원 글에서 정확한 수치와 사진 자료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봉고3의 적재함 길이는 초장축이 300mm(30cm) 정도 더 깁니다. 

     

    그리고 '초장축' 모델은 4륜 모델만 있었지만, '장축' 모델은 2륜과 4륜이 나눠서 나옵니다. 다만, 2륜과 4륜을 직접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트림별로 2륜과 4륜이 정해져 있다시피 한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참고로, 현대 포터2는 2륜과 4륜을 나눠서 선택할 수 있고, 4륜 모델은 상시 4륜이 아닌 2륜과 4륜 전용 레버를 활용하여, 상황에 따라 구동 방법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참고: 현대자동차 포터2 신차 가격표 & 옵션표)

     

    현대자동차 포터2 신차 가격표 & 옵션표

    포터2는 국내 자동차 판매량에서 항상 3위권 안에 드는 차량입니다. 기아 봉고3, 르노 마스터 등 경쟁 차량들이 있고 특히나 르노삼성의 마스터는 최근에 인기를 꽤 끌고 있는데요. 하지만 현대

    puppy-112.tistory.com

     

     

    기아 봉고3 1톤 표준캡 장축 2륜,4륜 모델 가격표

     

     

    킹캡 2륜 & 4륜

    다음은 1톤 킹캡 장축 2륜, 4륜 모델입니다. 마찬가지로 2륜, 4륜을 독립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트림에 따라 2륜과 4륜이 나눠져 있습니다. 

     

     

    기아 봉고3 1톤 킹캡 장축 2륜, 4륜 모델 가격표

     

     

    더블캡 2륜 & 4륜

    1톤 장축 더블캡 2륜, 4륜 모델입니다. 장축에 더블캡까지 들어간 모델이기 때문에, 적재공간이 상당히 좁을 수 있습니다. 짐 보다는 사람들을 더 많이 태워야하며, 약간의 짐을 싣기에 적합한 용도로 보입니다. 

     

    그리고 더블캡 모델도 마찬가지로 2륜과 4륜이 트림에 따라 나눠져 있습니다. 

     

     

    기아 봉고3 1톤 더블캡 장축 2륜,4륜 모델 가격표

     

     

    특장차 (프리미엄 와이드 트럭)

    봉고3 중에서 프리미엄 와이드 트럭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일반 모델에 비해서 적재함의 길이 140mm, 높이 220mm가 더 넓고 높습니다. 상황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이드 게이트는 2단 접이식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1톤 초장축 킹캡 2륜 모델임을 참고하세요!

     

    기아 봉고3 프리미엄 와이드 트럭(특장차) 모델 가격

     

     

    기아 봉고3 1.2톤 모델 가격표 (디젤)

    표준캡 초장축 2륜

     

     

    기아 봉고3 1.2톤 모델입니다. 1.2톤 트럭 모델은 초장축 2륜 모델만 나오며, 장축과 4륜 모델은 없습니다. 그리고 표준캡과 킹캡 두 모델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트림은 GL, GLS 두 트림만 있으며, 아래는 표준캡 모델의 가격표와 옵션표입니다. 

     

    참고로, 현대 포터2는 1.2톤 모델이 신차로는 더 이상 나오지 않는데요. 르노 마스터 차량이 유사한 크기를 갖고 있지만, 기아 봉고3가 국내에서 유일한 1.2톤 화물차량입니다. 

     

     

    기아 봉고3 1.2톤 표준캡 초장축 2륜 모델 가격표

     

     

    킹캡 초장축 2륜

    기아 봉고3 1.2톤 킹캡 초장축 2륜 모델의 가격표와 옵션표입니다. 마찬가지로 GL, GLS 두 개의 트림만 있습니다. 

     

     

    기아 봉고3 1.2톤 킹캡 초장축 2륜 모델 가격표

     

     

    기아 봉고3 LPI 모델 가격표 (LPG)

    기아 봉고3 LPI (LPG 연료) 모델 가격표 & 옵션표입니다. 현대 포터2는 디젤 모델만 출시된 반면에, 기아 봉고3는 LPG 모델이 있는데요. 기아 봉고3만의 특색이기 때문에, 아주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LPG 차량 기술이 충분하지 않던 옛날에는 기온이 낮은 겨울 아침에 LPG 차량 시동이 잘 안 걸리거나 엔진 출력이 상대적으로 적은 등 고생스러운 부분이 많았지만, 요즘에는 그런 문제가 일절 없기 때문에, 봉고3 LPI 모델은 유지비 측면에서 아주 좋은 대안일 것입니다. 

     

    그리고 LPI 모델은 1톤 킹캡 초장축 2륜 모델만 있으며, GL, GLS 2개의 트림만 나오고 있습니다. 

     

     

    기아 봉고3 1톤 킹캡 초장축 2륜 모델 가격표 (LPI)

     

     

    중고차

     

     

    만약 봉고3의 신차 가격이 부담된다면, 중고차량도 대안이 될 것입니다. 중고차량은 신뢰도가 낮다고 생각하여 기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모두 '사람'의 문제입니다. 

     

    제가 직접 중고차를 구입해보면서 느꼈던 경험담을 포함하여, 좋은 중고차 고르는 방법에 대한 글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경제적으로 여유있으신 분들도 가성비 중고차를 위해 한 번 참고해보세요!

     

    중고차 매매사이트 추천 & 비교 (SK엔카, 케이카, kb차차차)

    중고차 알아보고 계신가요? 저도 개인적인 이유로 차가 필요해져서, 저번주에 중고차를 하나 데려왔는데요. 최대한 좋은 매물을 가져오기 위해, 한 달 가량, 여러 중고차 매매사이트들을 찾아보

    puppy-112.tistory.com

     

     

    경쟁 모델의 신차 가격 & 옵션표

    현대 포터2

     

     

    2021.05.05 - [자동차/자동차 구입] - 현대자동차 포터2 신차 가격표 & 옵션표

     

    현대자동차 포터2 신차 가격표 & 옵션표

    포터2는 국내 자동차 판매량에서 항상 3위권 안에 드는 차량입니다. 기아 봉고3, 르노 마스터 등 경쟁 차량들이 있고 특히나 르노삼성의 마스터는 최근에 인기를 꽤 끌고 있는데요. 하지만 현대

    puppy-112.tistory.com

     

     

    르노 마스터 밴(S, L)

     

    2021.06.07 - [자동차/자동차 구입] - 르노 마스터밴(S, L) 신차 가격표 & 옵션표

     

    르노 마스터밴(S, L) 신차 가격표 & 옵션표

    르노 마스터밴은 우리나라 소형 상용차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현대 포터2, 기아 봉고3, 스타렉스 밴의 대안이 되기에 충분한 매력을 갖춘 차량입니다. 넓은 적재공간과 편의성, 전륜구동 등 르노

    puppy-112.tistory.com

     

     

    마치며..

    지금까지 기아자동차 봉고3 신차 가격표 & 옵션표를 자세히 분석해보았습니다. 

     

    기아 봉고3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정보들(세금 등)과 기타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들도 이 블로그에 구비되어 있으니, 아래의 관련 글 비교해서 참고해보세요!

     

     

    ✅ 관련 글

     

    2021.05.14 - [자동차/자동차 관련 세금] - 1톤 화물차(트럭) 자동차세는 얼마?

     

    1톤 화물차(트럭) 자동차세는 얼마?

    1톤 화물차(트럭) 자동차세는 얼마일까요? 승용자동차는 배기량(cc)를 기준으로 자동차세를 계산하지만, 화물차(트럭)은 적재정량(kg)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자동차세는 차량 유지비에 꽤 큰

    puppy-112.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