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의료보험은 실비보험이라고도 부르고, 상해 또는 질병을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잖아요?

     

    보통 보험은 주로 거래하는 보험사를 대부분 갖고 있긴 하지만, 보험 계약이라는 상품 특성상, 다양한 개개인별 상황과, 상품 특색 등을 고려해서 여러 보험사를 통해 보험 계약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죠.

     

    이렇게 여러 곳에 가입한 실손의료보험, 실비보험을 한 번에 조회해보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크레딧 포유'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크레딧 포유' 홈페이지에서 실손의료보험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의 이용방법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실손의료보험 조회' 서비스 이용하기 (크레딧 포유 홈페이지)

    한국신용정보원에서는 '크레딧포유'라는 이름의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을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1.1 포털사이트에 '크레딧 포유' 검색

     

    포털사이트에 '크레딧 포유' 검색

     

    포털사이트에 '크레딧 포유'를 검색합니다.

     

    크레딧 포유 홈페이지 첫 화면 모습

    그럼, 이렇게 '본인신용정보열람서비스'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크레딧 포유는 '내 보험 다보여' 서비스, '보험신용정보' 조회 서비스, '신용정보열람'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한 홈페이지이기 때문에, 혹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보신 적이 있다면, 그 계정을 통해 로그인을 하시면 되구요. 처음이라면,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안을 위한 인증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주셔야합니다. 만약, 자동으로 인증서 프로그램 설치를 위한 과정을 유도해주지 않는다면, 위 사진의 우측 하단에 있는 버튼을 통해 인증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해야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는데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과정에서 " Netscape 6.0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라고 오류문구가 뜨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문구가 뜬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웬만하면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 Netscape 6.0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문제해결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크레딧 포유'로 접속합니다. 
    2. 로그인 및 회원가입을 시도해봅니다. 
    3.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사용해도 문제가 생긴다면, '호환성 보기 설정'을 해봅니다. (이 과정은 아래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
    4. 팝업차단을 해제해본다. 

    이렇게 차례대로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직접 크롬, 웨일 브라우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시도해보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하고는 다 같은 오류가 떴었습니다. 아마도 이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자체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반으로해서 만들어진 거 같습니다. 

     

     

    ※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하는데에 있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문제가 생긴다면, '호환성 보기 설정'을 해보면 해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정은 매우 간단하니 아래 사진과 설명을 보시고 따라해보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첫 번째 사진]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창의 우측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기능들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도 '호환성 보기 설정(B)'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사진] 그럼, 두 번째 사진과 같은 창이 하나 뜨는데요. 여기에 '크레딧 포유' 홈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 제 설명대도 '크레딧 포유' 홈페이지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 을 시도하고 계신다면, 두 번째 사진처럼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을 겁니다. 자동으로 입력되어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주소를 똑같이 입력하면 문제 없습니다. 

     

    [세 번째 사진] '크레딧 포유'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사이트'로 주소가 넘어갑니다. 그럼 '호환성 보기 설정'이 다 된 것이니, 이제 창을 꺼도 됩니다. 

     

     

    2. 실손의료보험 서비스 조회하기

     

     

    '크레딧 포유' 홈페이지 로그인 후, 첫 화면

    자, 이제 로그인을 완료하였으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드렸다시피, 이 홈페이지는 다양한 본인정보열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므로, 다양한 조회 서비스가 있지만, 우리는 '실손의료보험'을 조회해야하므로, '보험신용정보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험신용정보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볼 수 있는 안내 페이지

    '보험신용정보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볼 수 있는 안내 페이지입니다. 왼쪽에 여러 메뉴가 있는데, 우리는 지금 실손의료보험을 조회해야하므로, 왼쪽 메뉴에서 '실손의료보험 조회'를 클릭합니다. 

     

    '실손의료보험' 조회 서비스 안내 페이지

    그럼, '실손의료보험' 조회 서비스의 안내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안내문구를 읽어보시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실손의료보험 조회 결과

    우리는 지금 맨 앞선 과정에서 개인확인을 위한 로그인 및 회원가입 과정을 마쳤기 때문에, 별도의 개인인증 없이, 곧바로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 조회 결과는 시중 보험사의 다양한 보험 계약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만, 우체국이나 공제회같이 단체로 가입하는 보험들은 제외됩니다. 

     

     

     

    3. 마치며..

    지금까지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크레딧 포유' 홈페이지를 통해 실손의료보험 조회 서비스 이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보험이라는 금융상품은 그 계약의 특성상, 굉장히 복잡하고, 기간도 길기 때문에 중간중간에 발생되는 중도보험금, 배당금, 이자 등을 놓치기 쉬운데요. 출생, 진학, 취업 축하금 등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지급되는 중도보험금도 있고, 지급 사실을 모른 채 지나, 휴면 보험금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의외로 상당히 많습니다.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렇게 제 주인을 찾지 못하고 잠들어있는 보험금들은 2019년 11월을 기준으로 10조 7천여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들은 국가 전체를 봐도, 개개인의 재산증식을 위해서라도 결코 좋은 일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돈들을 찾아주기 위한 이른 바, '숨은 돈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에 상세한 내용은 아래 이전 글들로 준비되어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