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LG U+, KT, SKT 3사 망에 모두 가입이 가능한 업계 1위의 알뜰폰 업체입니다. 헬로모바일에서는 365일 24시간 누구라도 손쉽게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도록 편의점 CU와 연계한 요금제를 선보였는데요. 

     

    이번 글을 통하여 '헬로모바일 CU 요금제'의 요금제 상품들의 특징과 장단점을 자세히 살펴보고, CU 요금제에 가입하는 방법 등까지, 헬로모바일 CU 요금제에 대해 총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요금제 상품들부터 자세히 살펴보시죠!

     

     

    LG 헬로비전 CU 요금제 총정리 포스팅

     

    < 목차 >

     

     

    헬로모바일 CU 요금제 상품 알아보기

    헬로모바일은 LG U+, KT, SKT 등 이동통신사 3사의 통신망에 모두 가입할 수 있는 알뜰폰 업체입니다. 하지만, CU 요금제는 LG U+와 KT 두 곳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먼저, LG U+ 망의 CU 요금제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CU 요금제 (LG U+ 망)

    헬로모바일 CU 요금제 LG U+ 1
    CU 요금제 (LG U+ 망)

     

    헬로모바일의 CU 요금제에서 LG U+로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는 총 10가지입니다. 가격대가 매우 낮기 때문에, "별로 안좋은 요금제들 아니야?" 하실 수도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요금제부터 젊은 소비자들이 좋아할만한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까지도 굉장히 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른 요금제들은 사진에 보이는 그대로가 거의 모든 정보이기 때문에, 사진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들은 세세하게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 안심 유심 15GB : 15GB 데이터 기본 제공, 기본 데이터 소진 시 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 안심 유심 11GB : 11GB 데이터 기본 제공, 기본 데이터 소진 시 매일 2GB 제공 및 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 안심 유심 5GB : 5GB 데이터 기본 제공, 기본 데이터 소진 시 700K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 안심 유심 일 5GB : 5GB 데이터 기본 제공, 기본 데이터 소진 시 매일 5GB 제공 및 5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데이터 이외의 다른 정보(음성, 문자, 테더링 등)에 대한 내용은 각 요금제별로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 참고 사항) 데이터의 속도(700Kbps, 3Mbps 등)를 직관적으로 어느정도인지 말씀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700Kbps → SD급 미만의 240p ~ 360p 동영상
    • 3Mbps → HD급 720p 동영상
    • 5Mbps → Full HD급 1080p 동영상

    이 정도의 동영상을 무리없이(끊김없이) 볼 수 있는 정도의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5Mbps는 사실상 제약없는 수준의 무제한 요금제이며, 700Kbps는 동영상 시청은 조금 무리가 될 수 있는 요금제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CU 요금제 (KT 망)

    헬로모바일 CU 요금제 KT 1
    헬로모바일 CU 요금제 KT 2
    CU 요금제 (KT 망)

    이번에는 헬로모바일에서 KT 망으로 가입할 수 있는 CU 요금제들입니다. KT 망으로 가입할 수 있는 CU 요금제는 총 7가지가 있으며, LG U+와 마찬가지로 가장 기본적인 요금제부터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까지 다양하게 포진해 있습니다. 

     

    이번에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의 특징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쉽지만, KT 망으로 가입할 수 있는 CU 요금제 중에서는 'THE 착한 데이터 USIM 10GB' 이 요금제만이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T 망의 CU 요금제는 구성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위의 요금제도 역시나 알뜰폰 요금제로써 가성비가 뛰어난 편이기 때문에, KT 망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상품임이 틀림없어 보입니다. 어쨌든 이동통신사의 요금 대비 20~40%이상 저렴하니깐요!

     

     

    LG 헬로비전 제휴카드

    LG 헬로비전(헬로모바일)의 제휴카드를 이용하시면 위의 요금제 설명에서 보실 수 있는 '제휴카드 할인시' 가격으로 안그래도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실적에 따라서 최대 2만원까지 휴대폰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가 필요해서 만들어야 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려해 볼만한 선택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해 보세요!

     

    LG 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제휴카드 1
    헬로모바일 제휴카드 (현대카드 M Edition 2)
    LG 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제휴카드 2
    헬로모바일 제휴카드 (롯데카드)

     

     

     

    헬로모바일 CU 요금제 가입 방법

    헬로모바일 CU 요금제 가입 방법 1
    헬로모바일 CU 요금제 가입방법 1

     

    헬로모바일 CU 요금제 가입 방법 2
    헬로모바일 CU 요금제 가입방법 2

     

    헬로모바일 CU 요금제 가입 방법 3
    헬로모바일 CU 요금제 가입방법 3

     

    헬로모바일 CU 요금제 가입방법을 다시 한 번 풀어서 설명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CU 편의점 매장에서 직접 유심(USIM) 칩을 구입하거나, 택배로 수령
    2. 직접 인터넷으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전화로 가입을 신청 (1855-1055)

     

    CU 매장 찾기

    만약, 인터넷을 사용하는 게 익숙치 않으신 분들이라면 CU 편의점에서 헬로모바일 유심(USIM)칩을 구매하신 후, 전화(1855-1055)로 가입신청을 하시는 방법이 가장 편하고 좋습니다. 

     

    집 근처의 CU 매장을 찾으시려면 여기를 클릭한 후, 근처의 CU 편의점을 찾아보세요! CU 매장을 찾으셨다면, 해당 매장으로 전화하여 유심(USIM)칩 판매가 가능한 지 먼저 문의해보신 후, 방문해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헬로모바일 CU 요금제의 요금제 상품과 가입방법, CU 매장을 찾는 방법까지 자세히 소개해 드렸습니다. 알뜰폰은 대기업인 이동통신사 3사(LG U+, KT, SKT)의 통신망을 빌려서 사용하는 업체들인데요.

     

    통신망이 동일한만큼 서비스 질의 차이가 생길 수가 없으며, 기존의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멤버쉽 서비스, 부가서비스 등이 빠진 대신에 싼 가격으로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굉장히 합리적이죠. 

     

    어떤 것이 더 좋고 나쁘다라고 판단할 수 없고, 각자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고려하셔서 통신비 아끼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경제, 재테크 컨텐츠

     

    알뜰폰 통신사 종류 및 순위를 알아보자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이동통신사 대비)와 가입방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